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생명의 바람,
세상을 살리는 여성

Young Women’s Christian Association

소개

부산YWCA의
소비자상담실을 소개합니다.

소비자로서의 자기 권리 찾기와 권익 보호를 위해
정보 제공 및 피해를 해결하여 합리적이고 현명한 소비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부산YWCA는 1971년 부산지역 최초로 소비자 상담실을 개설하여 소비자의 자기 권리 찾기와 권익 보호를 위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소비자가 겪게 되는 피해를 해결하여 합리적이고 현명한 소비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주요 활동

  • 소비자상담과 피해 구제(Consumer Complaints Service)
    소비 생활에 있어 겪게 되는 부당한 거래나 서비스 등으로 인한 피해를 구제하고 부정/ 불량상품의 개선을 위한 소비자 상담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 소비자교육(Consumer Education)
    부산YWCA에서는 소비자 의식을 변화시키기 위해 어린이에서 성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계층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교육 내용은 상품 구입 요령, 소비자의 권리, 소비자 피해 예방을 위한 제언, 식품문제, 표시광고 등 일상생활에 꼭 필요한 소비 지식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 제품의 가격·표시광고·소비자의식 등의 조사 사업
    부산YWCA는 각종 상품의 가격·기업의 부당한 표시나 허위 또는 과장 광고 등을 조사하고 결과를 언론에 보도하여 소비자들의 구매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소비자 상담을 통해 나타난 문제에 대해 소비자의 의식 조사를 실시하여, 그 문제점에 대한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활동을 전개합니다. 상품·서비스뿐만 아니라 사회문제의 모든 부분이 조사·연구의 대상이 되며 기업이나 관계기관에 조사결과를 기초로 한 건의와 제안을 통해 개선을 촉구하여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고 올바른 소비자 정책을 제안합니다.

소비자상담방법

국번 없이 1372

소비자 문제와 피해발생시 국번 없이 1372로 전화주시면 한국소비자원, 10개소비자단체, 16개 광역시도지방자치단체가 함께 하는 전문적인 소비자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