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생명의 바람,
세상을 살리는 여성

Young Women’s Christian Association

부산YWCA의
시민사업을 소개합니다.

부산YWCA는 지역사회에서 시민단체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소비자 상담실

부산YWCA는 소비자상담실을 운영하여 소비자의 자기 권리 찾기 및 권익 보호에 힘쓰고 있습니다. 저희 소비자상담실에서는 소비자로 하여금 합리적이고 현명한 소비생활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피해 구제활동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국번없이 1372로 전화주시면 언제든지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소비자 대학

부산YWCA는 소비자에게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소비자 피해를 줄이기 위한 소비자 대학은 간헐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소비자 문제에 관심 있고 배우기 원하시는 분들은 부산YWCA 홈페이지를 통해 올라오는 소비자 대학 공지를 살펴보시고 참여해 주시길 바랍니다.

소비자 감시원 활동

부산YWCA는 채수감시원, 농산물명예감시원,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공중위생감시원, 수산물명예감시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부산 시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위하여 소비자 감시원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음식문화개선사업

우리나라는 연간 560만 톤이 넘는 음식물 쓰레기가 발생하고, 이를 처리하기 위한 비용만 일 년에 8천억 원에서 1조 원 가량이 투입됩니다. 부산YWCA는 이러한 음식물쓰레기를 줄이고, 처리비용을 줄일 수 있도록 음식문화를 개선하기 위한 캠페인을 다양한 연령대를 대상으로 매년 진행하고 있습니다.

소비자운동

스드메·웨딩패키지 조사사업, 여성청결제 조사 및 분석 사업 등 다양한 조사활동을 통해서 소비자가 궁금해 할 부분에 대한 조사사업을 진행합니다. 이를 통해 제도적·정책적 문제점을 이슈화하여 시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정책적 대안을 제시하여 개선하는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그 외 활동

이밖에도 부산YWCA는 에너지 절약운동, 일회용품 안 쓰기 운동, 에너지 전환운동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문의처

Tel. 051)441-2223, 463-9898(시민운동팀)

부산YWCA가 진행하고 있는 시민운동에 함께 동참하시고 싶은 분들이 계시다면 시민운동위원회를 통해 다양한 활동에 함께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